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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 LISTEN.,
오디오벡터는 1979년 창립된 덴마크의 하이엔드 브랜드로, 독자적인 기술들과
리뷰어들의 추천을 통해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창립자인 올레 클리포드(Ole Klifoth)는 수많은 실연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재현하기 위한 스피커를 만들고자 했고 그 결과가 오디오벡터의 스피커로
탄생했습니다. 최신 기술을 빠르게 적용해 독창적인 음향 설계 철학으로 완성된
오디오벡터는 어떤 스피커들보다 투명한 음향특성으로 스피커는 사라지고
음악만 공간에 남는 마법을 선사합니다. 오디오벡터 스피커에 사용된 독창적인
기술들과 AMT 트위터 및 노맥스 카본 콘 드라이버로 인해 원음에 숨겨진
아주 작은 정보들 까지도 손실 없이 섬세하게 전달합니다.

HISTORY


40년 가까이 덴마크에서 제품 개발 및 수제작을 고집

오디오벡터는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해 2대째 가업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1979년 올레 클리포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완벽한 스피커에 대한 열망으로 오디오벡터를 창립했습니다.
그때의 정신은 지금까지 이어져 전 세계의 음악 애호가를 위한 높은 수준의 품질과 자연스러운 음향 특성을 가진 스피커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 오디오벡터의 대표 매즈 클리포드는 수년간 그의 부친이 수십 년간 쌓아온 회사의 전통과 가치를 존중하며 이어오고 있습니다.

"오디오벡터는 최상의 음향, 최고의 만듦새를 위해 인증된 설계 방식을 이용합니다.
완벽한 스피커란 겉보기뿐만 아니라 음질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 매즈 클리포드 -

실연을 바탕으로

오디오벡터의 창립자인 올레 클리포드는 코펜하겐에 살고 있었는데 유명한 콘서트홀이나 재즈, 록 클럽 등이
많이 있어 생생한 라이브 음악을 접할 기회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는 여러 공연장에 자신만의 좌석이 있었는데
티볼리 콘서트홀의 열한 번째 줄 가운데, 몽마르트 재즈 하우스의 연주자들과 3m 떨어진 좌석, 락 클럽에서는
믹서와 가까운 자리 등 최고의 음질을 느낄 수 있는 그만의 전용 자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원음이 기준이 되는 스피커

올레 클리포드는 불현듯 오랜 시간 라이브음악을 들어온 자신의 경험이 진정한 원음을 재생하는 스피커를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들었던 음악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측정과 연구, 끊임없는 청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그의 첫 스피커인 트라페즈(Trapez)는 훌륭한 리뷰를 받았으며 단숨에 상업적인
성공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변치않는 원칙

오늘날 모든 오디오벡터의 스피커는 트라페즈와 동일한 원칙과 신념을 가지고 제작됩니다.
오디오벡터는 현재까지도 1979년에 작성한 ‘완벽한 스피커를 설계하는 12가지 원칙’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단지, 사용하는 재료만이 더 발전했을 뿐입니다.

일례로 현재는 보이스 코일에 티타늄을 사용하며 스피커 엣지는 기술적으로 더 세밀하게 제작되어 더 진보된
음향을 만들어 냅니다. 진동판에는 탄소섬유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성능이 발전하는 만큼 더 정확한 방식으로
스피커를 최적화합니다.

설계 철학


영원한 스피커를 위하여

오디오벡터는 평생 동안 작동하는 스피커를 제작하자는 열망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1979년부터 스피커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85퍼센트가 넘는 스피커가 아직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누군가 “오디오벡터 스피커는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라고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합니다.
“아직은 모릅니다.”

최고의 성능을 위한 설계

스피커의 성능이 좋지 않다면 단지 내구성이 뛰어난 것은 무용지물입니다. 하지만 성능이 좋지만
내구성이 부족하다면 역시 제품의 가치는 떨어질 것입니다. 오디오벡터는 언제나 완벽한 스피커를 지향하며
남다른 성능을 최우선의 과제로 두고 평생 쓸 수 있는 뛰어난 가치를 지닌 스피커를 제작합니다.

수작업

성능과 수작업 간에는 긴밀한 관계가 있습니다. 제품을 제작하는 방식에 따라 기술적 요소의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섬세한 토크로 정밀하게 조여지는 볼트와 너트, 오디오벡터의 NES(에너지 축적 방지)
원칙에 따라 캐비닛에 장착되는 드라이버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해 음악의 선명도가 높아지며, 왜곡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특별한 부품

최적의 부품을 선택하는 것은 재생 품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1%의 허용오차를 가진 고가의 커패시터, 스캔스픽에서 특별 주문되는 드라이버, 오디오벡터 전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카본 스틸 볼트는 오디오벡터가 스피커에 사용하는 뛰어난 부품 중 일부분일 뿐입니다.

자체 제작되는 드라이버

오디오벡터는 대부분 드라이버를 자체적으로 제작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하이엔드 드라이버 공장인 스캔스픽에서 세 개의 연결 부위로 고정되는 섀시, 보이스 코일
마그넷의 구조 등과 같은 모든 요소가 수작업 되며 이후 코펜하겐에서 다듬어지고 측정되어 좌우 편차가
극히 적은 완벽한 스피커가 탄생합니다.

핵심 기술


오디오벡터의 앞선 기술

오디오벡터는 앞선 기술을 통해 어떤 장르에도 적합한 스피커를 제작하며, 어떤 위치에서 듣더라도 훌륭한 음향을
전달합니다. 오디오벡터의 독특한 고유 기술과 고역을 위한 에어모션 트랜스포머 드라이버 그리고 남다른 성능의 노맥스
카본 샌드위치 콘 드라이버와 캐비닛으로 진짜 음악이 어떤 것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모션 트랜스포머(AMT) 드라이버

AMT 기술은 돔 트위터처럼 공기를 밀고 당기는 대신, 음향을 매우 빠른 속도로 안팎으로 짜내고 빨아들입니다.
진동판의 무게는 일반적인 돔 트위터보다 30% 더 가볍지만, 크기는 여덟 배 더 크고 주파수 응답은 55kHz까지
올라갑니다. 인간의 귀는 0.5m/Sec만큼 작은 시간 차를 인지할 수 있기 때문에, 트위터를 개선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결과 오디오벡터의 AMT는 음향·기술적으로 기존의 수준을 넘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어떤 제조사도 오디오벡터의 AMT보다 더 나은 기술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노맥스 카본 샌드위치 콘(NCS) 드라이버

오디오벡터 AMT 트위터의 뛰어난 성능을 기존의 드라이버로 이질감 없이 표현하기란 불가능했습니다.
뛰어난 속도로 왜곡 없이 움직이는 진동판을 만들기 위해 오디오벡터는 신소재인 노맥스와 탄소섬유를 극히 낮은
질량의 특수 접착제로 접합해 진동판을 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우 가벼운 무게와 강성으로 10kHz까지 이르는
넓은 대역을 재생할 수 있는 NCS 드라이버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NCS 드라이버는 뛰어난 특성으로 진동판의 크기를
줄이지 않더라도 완벽하게 미드레인지 전 영역을 재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더욱 자연스럽고 섬세한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방울 형태 캐비닛

오디오벡터의 물방울 형태의 캐비닛은 내부에 정제파를 효과적으로 감쇄시키며 적절한 댐핑을 할 수 있는 완벽한
음악적 형태로 플래그십인 R11과 전 SR 시리즈에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가장 많은 진동이 모이는 전면과
후면을 견고한 알루미늄으로 보강하여 드라이버 유닛과 네트워크를 불필요한 진동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그 결과, 불필요한 착색을 제거하고 캐비닛 내부에 흡음재를 최소화하게 됨으로써 더욱 깨끗하고 선명하며 강력한
음향을 재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EC, 공간감 향상 기술

오디오벡터는 SEC 기술을 사용해, 스피커의 후면으로 방출되는 특정한 주파수를 캐비닛 후면의 포트로 전송합니다.
이 과정에서 더 넓고 생생한 공간감이 창출되어 다수의 청자가 신호 정보를 잃지 않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EC 기술은 베이스·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저 압축’보다 ‘무 압축’
신호를 가능하게 만들어 고역이 더 자유롭게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개선된 과도 응답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음악을 생산합니다.

LCC, 무저항 사운드

오디오신호는 어떤 것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드라이브 유닛과 진동판과 모터의 정확한 움직임에 의해 재생됩니다.
LCC는 앰프가 보내는 신호에 따라 진동판이 저항 없이 움직이는 것을 가능케 했습니다. LCC는 유닛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공기에 의한 저항을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개선했으며 보이스 코일의 자성으로 움직임에 방해를
받을 수 있는 문제를 티타늄 소재를 적용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어떠한 크기의 오디오 신호나 복잡함과
관계없이 항상 신호 그 자체를 충실히 재현합니다.

NES, 에너지 축적 방지 기술

유닛과 인클로저의 고정된 부분을 통해 인클로저의 무게가 드라이버에 전달되면 최상의 음향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이를 개선해 과도 응답을 극적으로 개선했습니다. NES는 오디오벡터가 오래전 프로젝트에서 개발한 기술로
이전의 스피커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현실감 있는 음향을 창출합니다. 또한, 인클로저와 드라이버 유닛 간의
에너지 전송을 최적화하여 간섭을 줄였습니다.

DFF, 크로스오버 손실 최소화

오디오벡터는 크로스오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호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바인딩 포스트 후면에 크로스오버
부품을 직접 연결하여 음성신호의 경로를 최단 경로로 단축합니다. 오디오벡터의 스피커에서 느낄 수 있는 투명함과
빠른 속도 정교한 음악 신호의 재현은 모두 DFF 기술의 산물입니다.

NCS, 극저온 처리

오디오벡터의 아르떼 라인은 크로스오버와 스피커 내부 선재를 극저온 처리하여 내부 소자나 선재로부터 발생
할 수 있는 저항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극저온에서 구리의 분자구조가 재정렬 되는 성질을 이용한 것으로써 극히
소수의 하이엔드 케이블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 복잡한 공정입니다. NCS를 통해 아르떼 라인의 고역은 더욱
투명하고 정보량이 뛰어나며 현실과 같은 공간감을 가정에서 재현합니다.

ISA, 다공질 특수 흡음재

일반적인 스피커 내부의 흡음재는 불필요한 착색을 만들어내며 효과 또한 충분치 않아 많은 양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오디오벡터에서 발견한 다공질 특수 흡음재는 적은 양으로도 효과적으로 캐비닛 내부에 잔류하는 불필요한 소리를
빠르게 제거함으로써 진동판에 가해지는 영향을 최소화해서 좀 더 세밀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보기


SR 시리즈는 오디오벡터의 주요 기술이 모두 적용된 대표 모델입니다.
어떤 스피커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라이브한 공간감과 압축되지 않은 생생한 고음
그리고 놀랍도록 빠르고 섬세한 중역과 저역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라 의식되지 않을 만큼 뛰어난 투명함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AUDIOVECTOR SR1 Avangarde

AUDIOVECTOR SR3 Avangarde

7,250,000원

12,220,000원

AUDIOVECTOR SR6 Avangarde Arrete

37,420,000원

QR 시리즈는 완벽하게 마감된 캐비닛 안에 가장 앞선 기술을 담고 있습니다. 크고 선명한, 디테일 가득한
사운드가 청음자에게 즐거움을 전해줍니다. QR 시리즈는 모든 장르의 음악에 적합한 스피커입니다.
골드 리프 에어모션 트위터, S-Stop 필터, 새로운 진동판 기술, 피스톤 듀얼 마그넷 베이스 드라이버와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음악의 다이나믹함을 더합니다.

AUDIOVECTOR QR 1

AUDIOVECTOR QR 3

1,491,000원

2,667,000원

"스피커는 취향 문제다, 라는 말은 오디오벡터를 만나면 잊게 된다.
오디오벡터는 AMT를 발전시켜 더 디테일한 사운드를 만든다.
현재까지 어떤 제조사도 오디오벡터의 AMT보다 더 나은 기술을 제시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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